[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알바트로스'에서 이혜정이 미혼모 알바 청춘에게 따뜻한 격려를 해 안방극장을 훈훈하게 했다.

11일 오후 방송된 tvN '알바트로스'에는 19세에 아이를 출산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딸 한나 양을 키우고 있는 미혼모 박소인 씨의 사연이 공개됐다.

이날 '알바트로스'에서 요리연구가 이혜정은 유병재와 함께 닭갈비 가게에서 일일 아르바이트생으로 일했다. 두 사람이 대신 일을 해준 주인공은 5세 딸을 홀로 키우는 23세 박소인 씨였다.

딸과 즐거운 하루를 보낸 후 박소인 씨는 가게를 찾았다.
특히 박소인 씨의 사연을 듣고 '알바트로스' 출연을 결심했다는 이혜정은 가득한 모성과 따뜻한 시선으로 그를 반겼다.

이혜정은 "나이 먹은 우리도 내가 한 일에 대해 책임지기 쉽지 않다"면서 "아기가 생기면서 일상에 변화가 생겼을 때, 부모님의 반대도 있었을 것 같다"고 말을 붙였다.

이에 박소인 씨는 "부모님이 생각하시기에 저도 많이 어린 나이였기 때문에 반대하셨다"며 "아기와 2년 가까이 시설에서 지냈다"고 고백했다.

당시 미성년이였던 박소인 씨는 출산 직후 복잡한 심경에 대해서도 털어놨다.
사람들의 부정적인 시선도 견디기 힘들었다고 말했다.

소인 씨는 "어린 나이에 아이를 낳은 건 자랑스러운 일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책임감을 느끼고 열심히 노력하면서 키우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어린 미혼모에 대한 시선이 좋진 않더라"라며 "아무래도 좋은 얘기보단 나쁜 얘기가 마음에 박힌다"며 고충을 토로했다.

그는 "아기 혼자 키운다며 손가락질하는 경우도 많아 미혼모들이 주눅들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그런 아픔 속에서도 기쁜 순간이 있었다. 그는 "아이가 '엄마'라고 할 때 기분이 너무 좋더라. 그래서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한다"면서 "아기 통장을 하나 만들어서 배우고 싶은 건 돈 걱정 없이 다 배우게 해주고 싶다"며 모성이 가득담긴 자신의 소망을 밝혔다.

이를 들은 이혜정은 "엄마네, 세상에"라고 감탄하며 "그 정도면 타고난 엄마 아니냐"고 대견해 했다. 특히 이혜정은 친정엄마처럼 이것저것 반찬을 싸 소인씨에게 전달해 감동을 안겼다.

이혜정은 "알바 후 피곤할 텐데 아기 해먹이려면 힘들 것 같아서 반찬을 조금 해왔다"며 빅마마표 반찬을 건넸고, 박소인 씨는 "너무 많다. 고생 엄청 하셨을 것 같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혜정의 반찬을 맛본 그는 "맛있다"며 활짝 웃었다.

크리스마스 선물을 미리 받은 것 같다는 박소인 씨의 해맑은 미소와 그를 향해 파이팅을 외치는 이혜정, 유병재의 푸근한 마음은 보는 이들을 따뜻하게 했다.

한편 '알바트로스'는 청춘들의 아르바이트 하루를 대신하고 그들의 꿈, 고민, 일상을 들여다보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